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조금만 지나면 여름입니다. 여름에는 썬크림을 발라야죠. 하지만 썬크림과 별개로 많은 여성분들이 몸에다가 향수를 뿌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향수 냄새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향수 유통기한과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알고 계셨나요? 향수는 예전 귀족 문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향료는 지금도 굉장히 비싼 물건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인상과 호감을 가지게 하기 위하여 프랑스에서는 엘리자베스여왕도 향수를 즐겨 사용 한다고 합니다.
향수 유통기한
지금은 향수는 브랜드 값이 더 많이 들어 가고 있는데요. 시대가 좋아진 만큼 원래 가격이 많이 낮아진 모습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향수를 적극 선호 하고 있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향수는 사용할 때는 좋지만 유통기한을 넘기지 않도록 조심 하셔야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관 방법을 숙제하고 계시는 게 좋습니다. 향수는 미생물들이 잘할게 아주 소원 유기물 덩어리 이기 때문입니다.
특정 브랜드를 지칭 할 순 없지만 대부분의 향수들은 유통기한이 1년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봉후 일 년에서 3년 까지는 무난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보관을 잘만 하신다면 5년까지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향수 보관방법
따라서 보관 방법을 하셔야 하는데요. 제일 중요한 건 직사광선에 노출이 되면 변색 되기도 하고 항상 서늘 하고 햇빛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향수는 반드시 뚜껑을 닫아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향이 다 날아가기 때문입니다. 향수는 알콜과 장로회 혼합물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향이 날아간다면 의미가 없겟죠? 알코올은 향수의 지속성을 늘려줍니다.
향수를 보관 하다보면 유통기한 지난 향수를 뿌릴 지도 모르는데요. 만약 사용 하신다면 기관지 질환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도 있으니 버리기 아깝다 하면은 방향제로 사용하세요.
여기까지 향수 유통기한과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