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은 발생할 수 있는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에러가 무엇인지 안다면 자가 점검을 통하여 우선 점검을 할 수 있고 만약에 안 되도 AS를 수월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를 확인해봅시다. 무엇이 무엇인지 파악을 해볼까요?
CF (필터 청소 표시)
먼지 거름 필터는 2주에 한 번씩 청소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Cl (자동청소 건조 표시)
자동 청소 완료 후 제품이 꺼진다는 뜻입니다.
C101 (실내외기 통신 점검)
실외기 전원 코드가 제대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고 누전차단기 가 올라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C134 (셔터 센서 점검)
전문 기사를 통한 센터 점검이 필요 하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냉방 성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에러 입니다.
C154 / C155 / C176
실내 팬 점검 실외기 내부 팬 의 이상이 생긴 경우에 나타나는 표시 입니다 전원코드를 뽑아 볼 수 있으며 차단기를 내렸다가 다시 전원을 연결 해 보시면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C163 (옵션 점검)
실외기 옵션 설정을 다시 해 주시면 됩니다. 혹은 고객은 센터 1588-3366으로 전화 주시면 전문상담사를 통해 자가 자가 조치를 할 수 있는 에러 입니다.
C404 (과부하 보호제어)
실외기 과부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일시적인 문제이므로 실외기 처방 막 뜰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혀 주세요.
C416 (토출부 보호제어)
실외기 설치 상태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이 역시 실외기 차 각막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서 실외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C422 (EEV 밸브 막힘)
이 경우에는 서비스 밸브 개방 여부를 확인 해 주세요. 만일에 누설 부위가 없는지 확인해 주시고 전원을 내렸다가 다시 켜 주시길 바랍니다.
C463 (OLP 보호제어)
실외기 과부하로 인한 일시적인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이 역시 실외기 차광막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서 실외기를 식혀 주시길 바랍니다.
C465 (과부하 보호제어)
이역시 실외기 과부하로 인한 일시정지 입니다. 실외기 차광막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서 식혀주세요.
C554 (냉매량 점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에러코드이므로 배관 연결 상태 및 누설 여부 점검 후 냉매랑 점검을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