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은 우리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기구입니다. 그러나 가끔 잉크가 나오지 않을 때는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볼펜 선택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필기감을 좌우하는 볼펜 추천
볼펜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필기감과 잉크의 흐름입니다. 필기감이 우수하고 잉크가 잘 나오는 제품을 고르면 이러한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추천하는 볼펜들입니다
미쓰비시 유니볼 제트스트림 0.5mm 유성 잉크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번짐이 적어 깔끔한 필기가 가능합니다.
제브라 사라사 클립 0.5mm 중성 잉크로 선명한 발색과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다양한 색상과 굵기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BIC 크리스탈 오렌지 0.7mm 가성비가 뛰어난 유성 볼펜으로, 내구성이 높아 오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아 스피디볼 0.5mm 부드러운 필기감과 선명한 발색을 제공하며,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합니다.
PILOT 프릭션 0.5mm 지우개로 지울 수 있는 잉크를 사용하여 실수 시 편리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트스트림, 하이테크 등 필기감 좋은 펜 추천잉크가 굳어버린 볼펜, 이렇게 해결하세요볼펜의 잉크가 굳어 나오지 않을 때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담그기 볼펜 심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지퍼백에 넣고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담가두면 마른 잉크가 녹아나면서 잉크 흐름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공기 불어넣기 볼펜의 뒷부분에 입으로 공기를 불어넣어 잉크를 밀어내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공기방울이 밀려나면서 잉크가 흐를 수 있습니다.
클립 사용하기 클립을 완전히 펴서 손잡이 부분을 만들어 심의 홀 속에 넣고 빙글빙글 돌려주면 잉크가 섞여 흐를 수 있습니다.
리필 심 교체하기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볼펜의 리필 심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사무용품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볼펜 관리, 이렇게 하세요볼펜의 수명을 늘리고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사용 후 캡 닫기 사용 후에는 반드시 캡을 닫아 잉크가 마르는 것을 방지하세요.
보관 시 온도 주의 고온 다습한 곳에 보관하면 잉크가 굳을 수 있으므로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사용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잉크가 굳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사용하여 잉크 흐름을 유지하세요. 위의 방법들을 통해 볼펜의 잉크가 굳어 나오지 않는 문제를 예방하고, 발생했을 때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볼펜은 작지만 우리의 일상에서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적절한 관리와 선택으로 그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